안녕하세요. 예비 부자입니다.
오늘은 미국 주식 몬스터베버리지 Monster Beverage Corporation를 소개해볼까 합니다.
나스닥에 상장되어 있고, 티커는 MNST입니다.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한 번쯤은 본 적이 있는 에너지 드링크인데요. 이 음료를 판매하는 회사입니다. 몬스터 베버리지는 코카콜라에서 약 16.7%의 지분을 매입하여 소유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예상하셨겠지만, 당사의 주요 사업은 에너지 음료의 판매 및 유통이고요. 이 기업은 20년간 주가가 약 930배 정도 상승하여 주가상승률이 높은 기업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올해에도 벌써 33%정도 주가가 상승한 상태인데요. 이 회사 역시 코로나로 인해 연초에 주가의 하락이 다소 있었지만, 이내 하락분을 모두 회복했습니다. 전고점을 계속해서 갱신하고 있는데요. 코로나로 인한 사망률이 점차 낮아지고 있기 때문에 경기 방어주(Consumer Defensive)의 성장세가 지속되지 않을까 하는 기대 속에서 이 종목을 소개하게 되었습니다.
역시 유명세에 걸맞게 엄청난 상승률을 보여줬습니다.
전체적인 거래량이 많지는 않지만, 올해 일자들을 보면 거래량이 많은 날 주가의 상승이 다소 있었던 것으로 확인됩니다.
투자를 결심하시는 분들은 해당 기업에 어떤 성향과 포지션의 투자자들이 구성되어 있는지에 유의하시면
조금 더 성공적인 투자가 되지 않을까 합니다.
EPS 역시 올해 들어서 꾸준히 성장세를 보이고 있고요.
시장의 예상치보다 실제 수치가 조금 더 잘 나오는 경향을 보이고 있습니다.
올해 3Q(3분기)에 큰 폭의 성장세를 예상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Revenue(수익)와 Earnings(순이익) 역시 2019년도 4Q(4분기)를 기점으로 상승세로 돌아선 듯 보입니다.
Revenue Estimate 예상치 역시 긍정적이구요. 내년에는 Sales Growth가 더욱 성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성장성 예측치도 현재 분기부터 계속 긍정적인 전망치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주가의 하락은 있었지만, 실적이나 이익을 확인해보니 코로나로 인한 피해는 많지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유통은 비교적 잘 이루어졌던 것 같아요. 코로나로 인해 직접적인 소비보다는 가정의 음료 소비율이 높아진 수혜를 본 것 같습니다.
요즘 기술주 위주의 성장세가 미국 주식시장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4차 산업혁명, 미래에 대한 기대치 등이 기술주들의 황금기를 만들어주고 있습니다. 기술주 투자자들에게도 따르는 risk가 있기 마련일 텐데요. 지금 이 같은 성장세가 버블일 가능성, 또 이 버블이 언제 하락을 맞이할지에 대한 위험부담이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러나 이런 환경 속에서도 변하지 않는 것들이 있죠. 미국 경제를 돌아보면 소비지출이 GDP의 절반 이상을 차지합니다. 즉 소비로 인한 경제활동이 많은 비중을 차지해왔습니다. 서비스업이 줄어든다면 소비분야에서의 경제활동이 더 늘어날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역사적으로도 소비재, 경기방어주의 황금기가 있어왔죠. 의식주 중의 하나인 국민들이 먹고, 마시는 필수 소비활동. 시중에 돈이 많이 풀리고 있는 지금 소비활동 역시 성장세를 이어가줄 것이라 생각합니다.
대표적인 우량기업으로 알려진 경기 방어주들의 경우 주가의 낮은 성장률로 인해 쉽게 투자하지 못하는 분들이 많았으리라 생각합니다.
몬스터 베버리지는 에너지 드링크 업계에서는 우량기업이지만, 아직 많은 투자자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지는 않은데요.
해당 기업의 장점으로 본다면
1. 에너지드링크 분야에서의 경쟁우위
2. 경기 방어주라는 안정성
3. 아직 많은 투자자들에게 알려지지 않아 더 많이 성장할 수 있다는 잠재성
4. 20년간 930배 증가하였고 아직까지 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는 지속성장 가능성
등이 있습니다.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몬스터 베버리지는 상당히 매력적인 투자처라는 생각이 들구요. 기술주와 함께 가져간다면 더욱 안정적인 포트폴리오를 구성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추가적으로 몬스터베버리지는 또 다른 신제품 에너지 드링크를 발표할 계획에 있는데요.
운영진들은 코로나로 인해 사람들의 재택에서의 시간이 증가한 만큼 에너지 드링크가 사람들의 활동에 부스터로서의 기능도 하지 않을까 기대하고 있다고 하네요.
이상으로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