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예비 부자입니다.
오늘은 미국 주식 록히드마틴 Lockheed Martion Corporation을 소개해볼까 해요.
나스닥에 상장되어 있고, 티커는 LMT입니다.
록히드마틴(Lockheed Martin- LMT)은 나스닥에 상장되어 있는 세계 1위의 방위산업체라고 해요.
또한 오랫동안 1위를 놓치지 않고 있는데요.
회사 전체 수익의 80~90%는 미국 등 각국 정부와의 군사 관련 계약에 의한 것이며, 나머지는 민수 부문 수익인 대표적인 글로벌 방위산업체라고 합니다.
최근 항공, 우주, 방산주 등의 기술이 대두화됨에 따라 관심도 많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그러나 세계적으로 대부분 항공사들의 경우에는 최근 코로나 사태 및 유가 가격의 변동성, 감산합의의 불확실성으로 인해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그럼 록히드마틴의 주가를 확인해보겠습니다.
중간중간 편차가 있지만 장기적으로는 확실히 꾸준히 우상향하고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요. 아직까지 코로나 이전의 전고점을 회복하지는 못하고 있는 상태로 보입니다.
그럼 실적을 확인해보겠습니다.
다음은 2019-2020년도 2분기, 2분기까지의 재무제표를 보겠습니다.
매출과 이익 측면에서 안정적인 성장을 이루어냈고, 배당금도 늘려주었는데요. 주주에 대한 신뢰를 잃지 않으려고 하는 모습입니다.
다음은 2019년도 말일과 2020년도 6월 말의 자산과 부채 데이터를 보겠습니다.
과도한 부채나 자산의 증감 없이 무난한 성장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현금 및 현금등가물 부분을 조금 늘려준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기상황에 현금 비중을 넓히는 것 또한 중요한 부분이에요.
다음은 2019-2020년도 2분기, 2분기까지의 사업별 매출과 영업이익을 확인해보겠습니다.
사업별 역시 전체적으로 손실 없이 무난한 성장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역시 대표적인 방위산업체라는 생각이 듭니다.
다음으로 고객 유형별, 고객별, 국가별 매출 비교를 해보겠습니다.
먼저 2019년도 2분기까지의 데이터를 보겠습니다.
2020년도 2분기까지의 데이터를 보겠습니다.
미국의 영향이 크지만 매출 부분에서의 안정적인 성장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미중 무역전쟁, APEC 감산합의, 코로나 경제위기 등등 다양한 변수들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항공주들이 다들 힘든 시기를 겪고 있지만, 이 위기가 지나갔을 때는 반드시 다시 수요가 많아질 산업들이라고 생각합니다. 경제위기 속에서도 건재한 실적과 주가를 유지하고 있고 미래 우주산업, 항공산업, 방산산업에 대한 기대감 등으로 인해 록히드마틴(LMT)도 지금부터 하나씩 모아가기 좋은 종목이라고 생각해요. 지금 비록 폭발적이 성장은 아닐지라도 추후엔 폭발적인 성장을 이룰 수 있을 것이라 기대를 하고 있어요. 배당률은 현재 2.47% 정도라고 해요.
이상으로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