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예비 부자입니다.
오늘은 미국 주식 엔비디아 NVIDIA Corporation를 소개해볼까 합니다.
나스닥에 상장되어 있고, 티커는 NVDA입니다.
엔비디아(NVIDIA)는 하드웨어, 시스템 소프트웨어, 프로그래밍 가능한 알고리즘, 라이브러리, 시스템 및 서비스를 결합하여 시장에 고유한 가치를 창출하는 플랫폼 전략을 가지고 있다고 해요.
GPU 기반 비주얼 컴퓨팅 및 가속 컴퓨팅 플랫폼이 애플리케이션에 엄청난 처리량을 제공할 수 있는 시장을 전문으로 하고 있습니다.
사업은 크게 4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게임, 전문 시각화, 데이터 센터, 자동차를 다루는 플랫폼들이 있습니다. AI, 딥러닝, 클라우드, 데이터센터가 화두가 되고 있는 이 시대에 뇌 역할을 할 수 있는 프로세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해요.
엔비디아는 반도체를 직접 제조하지는 않고 있습니다. 반도체 웨이퍼를 생산하기 위해 TSMC(Taiwan Semiconductor Manufacturing Company Limited) , 삼성전자(Samsung Electronics Co. Ltd) 등의 파운드리에 협조를 받고 있다고 해요. 기타 벨류체인으로는 BYD Auto Co. Ltd, Micron Technology, SK하이닉스(SK Hynix) 등 다양한 업체들이 있는데요. 벨류체인을 한번 분석해보면 어디서 제일 마진이 나오는지 알 수도 있겠죠?
데이터 센터와 반도체산업 특성상 사이클이 존재합니다. 그러나 다음의 엔비디아, S&P 500, 나스닥 100 지수를 보면 당사의 엄청난 주가상승률을 확인해볼 수 있었습니다.
성장률이 어마어마했습니다. 그냥 단순히 게임회사 정도로만 알고 있었는데 말이죠. 그래도 저는 지금도 늦지 않았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올 반도체, 데이터센터 시대에 더 큰 성장세를 가지고 올 거라고 생각하고 있어요.
다음으로 주가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업황에 따라 업사이클과 다운사이클이 있지만 전체적으로 우상향 하는 추세입니다. 조금 손실을 보더라도 급하게 매도하지 말고 보유하고 있을 경우 1년 6개월 정도만에 회복세를 보이고 그 이후에는 또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다음으로 실적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2019년 5월부터 꾸준히 매출과 주당순이익이 상승했고, 예측치를 상회하는 실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번 8월 19일 실적이 아직 나오지 않았지만, 이 같은 추세라고 한다면 이번에도 실적이 잘 나올 가능성이 높고 혹시나 이번에 실적이 좋지 않더라도, 당분간은 앞으로의 실적이 계속 좋을 가능성이 더 높다고 생각해요.
다음은 2019-2020 1분기 사업분야별 수익 현황입니다.
코로나로 인해 자동차(Automotive) 분야에서는 다소 수익이 감소하였으나, 다른 분야의 사업들은 전체적으로 많은 성장을 보였고 특히 데이터센터 분야에서는 엄청난 수익을 이루어내고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데이터센터 업황의 황금기는 아직 멀었다고 생각합니다.
다음은 2019-2020 1분기 국가별 수익 현황입니다.
전체적으로 수익의 성장을 이루었고, 특히 미국에서 가장 큰 성장을 보이고 있어요.
다음은 2016-2020년 통합 소득 데이터입니다.
아직까지 코로나 및 경제위기, 기타 사항들로인해 데이터센터 반도체 업황이 조금씩 회복세를 보이고 있는데요. 미래를 위한 가치투자라고 생각한다면 지금부터 조금씩 모아가기 좋은 종목이라고 생각합니다. AI 기술, 데이터센터, 클라우드 기술이 넘쳐나는 세상이 언젠가는 반드시 올 테니까요. 또 그런 세상이 왔을 때까지 엄청난 성장세를 보이고 있을 테니까요.
이상으로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